일반 산행

[2021-05-30] 사패산~도봉산 산행 사진

사패산~도봉산 산행 사진

[산행 일시] 2021. 05. 30(일) 09:45~17:15(7시간 30분 // 산행시간 : 5시간 19분 / 휴식시간 : 2시간 11분)

[날       씨] 맑음

[산행 인원] 조한근, 성봉현

[산행 시간] 회룡역(3번 출구, 09:45) → 호암사 입구(10:17) → 호암사(10:33~10:36) → 성불사 갈림길(10:57)

→ 범골능선 삼거리(11:19~11:25) → 사패산(11:38~12:50) → 범골능선 삼거리(13:02)

→ 포대산불감시초소(14:08) → 포대 정상(14:54~15:00) → 신선대(15:23) → 뜀바위 안부(15:30~15:40)

→ 마당바위(16:12) → 천축사(16:25~16:35) → 도봉탐방지원센터(17:15)

[산행 사진]

▼ 회룡역 3번 출입구 앞

▼ 가까운 길을 나두고 멀리 에돌아가서 도착한 호암사 입구

▼ 여기서부터 호암사까지는 조금 가파른 오르막의 시멘트 포장도로를 걸어야 한다

▼ 무더운 날씨에 땀을 뻘뻘 흘리며 걸어서 도착한 호암사 - 속리산 법주사의 말사로 소속되어 있다고 한다

▼ 호암사에서 산길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의정부 시청으로 분기되는 갈림길에 이르고

▼ 그늘진 산길을 따라 전망이 트이는 곳에 도착하였다 - 오늘 동행한 고등학교 친구 조한근

▼ 사패산을 향한 오름길은 성불사 갈림길을 만나고

▼ 이십여 분을 더 올라가 만나는 범골능선 삼거리로 우측편의 사패산으로 방향을 바꾼다

▼ 시원스런 조망을 선사해주는 사패산 - 제법 많은 산꾼들이 올라왔다

▼ 지형도에 표기되지 않은 삼각점 - [성동402]는 의정부시 리틀야구장 인근의 산등성이(130.7m)에 있어야 한다

▼ 전방으로 보이는 오봉능선과 그 뒷편의 상장능선 및 북한산

▼ 그리고 한북정맥 상의 노고산이 좌측에 보인다

▼ 사패산에서의 느긋한 점심 식사를 끝내고 범골능선 삼거리로 다시 내려와 포대능선 방향으로 진행한다 - 사패산 방향

▼ 뒤돌아보면 지나온 사패산이 멀어져 가고

▼ 무더위에 지친 발걸음이지만 포대산불감시초소가 있는 649.1봉에 도착하였다

▼ 좌측편의 선인봉과 도봉산 자운봉 그리고 오봉능선

▼ 포대산불감시초소에서 자운봉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보는 수락산과 불암산

▼ 북쪽 방향의 풍경

▼ 그리고 잠시 멈추어서서 포대산불감시초소를 뒤돌아보았다

▼ 도봉산 포대능선을 언제 걸어보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전에 못 보았던 나무 계단을 지나

▼ 포대 정상에 도착한다

▼ 사패산과 걸어온 산등성이

▼ 뒤편 멀리 북한산

▼ 조망을 즐기면서 멈추었던 발걸음을 다시 옮긴다

▼ Y계곡

▼ Y게곡을 지나 뒤돌아본 포대 정상 방향

▼ 선인봉, 만장봉 그리고 도봉산 자운봉

▼ 자운봉과 신선대

▼ 신선대를 우측 아랫편 산길로 우회하여 걷다가 만난 뜀바위 인근의 안부에는 이렇게 대나무로 샛길을 막아놓았다

▼ 천축사 방향으로 내려가다가 만나는 마당바위 - 도봉산에는 여러 군데의 마당바위가 있다

▼ 그리고 지척에 있는 천축사

▼ 천축사에서 도봉대피소를 지나 도봉산 입구 시내버스 정류장으로 하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