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산행

[2021-02-27] 불암산~수락산 산행 사진(2/2)

불암산~수락산  산행 사진(2/2)

[산행 일시] 2021. 02. 27(토) 11:10~17:43(6시간 33분 // 산행시간 : 5시간 37분 / 휴식시간 : 0시간 56분)

[날       씨] 맑음

[산행 인원] 성봉현

[산행 시간] 공릉산백세문(11:10) → 전망대 쉼터(11:35) → 육각정(11:58) → 421.6봉(헬기장/불암산성, 12:20~12:27)

→ 불암산(12:48~12:56) → 돌산약수터 갈림길(13:09) → 덕능고개(13:30) → 19번 송전 철탑(14:06~14:23)

→ 치마바위(14:49) → 수락산(15:16~15:23) → 기차바위(홈통바위, 15:37~15:39) → 도정봉(16:10~16:14)

→ 동막봉(16:24~16:27) → △293.6봉(16:47~16:55) → 동막골 입구(사방댐, 17:19) → 회룡역(17:43)

[산행 사진]

▼ 수락산 정상

▼ 우측 사패산에서 도봉산으로 이어지는 강북5산의 산줄기 - 지금은 눈으로만 감상하는 중

▼ 회룡역으로 가기 위해 지나야 할 도정봉(526.4m)과 동막봉 그리고 그 너머로 보이는 불곡산 등 산줄기가 아름답다

▼ 수락산 정상에서 내려와 만나는 수락산장 갈림길에서

▼ 직진하는 산길을 따라 607.9봉에 도착하면 기차바위(홈통바위)를 우회할 수 있는 산길을 만난다

▼ 우회로 안내판 앞에서 좌측길로 내려가면 기차바위(홈통바위)의 밧줄이 시작되는 지점이 나오고

▼ 상단부에서 먼저 내려가고 있는 산꾼이 다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 기차바위를 내려가서 올려다보았다

▼ 그리고 두 번째 밧줄 구간을 내려와서 다시 올려다보았고

▼ 내려가는 산길은 607.9봉에서 우측으로 우회하는 산길과 다시 합류되며

▼ 도정봉으로 향하면서 좌측 멀리 보이는 북한산과 도봉산 그리고 사패산이 그리는 하늘선을 감상한다

▼ 이제 도정봉이 저 앞에 보이기 시작하고

▼ 계단을 내려가면 좌측 계곡 능선에 있는 석림사 갈림길을 만난다

▼ 도정봉으로 진행하다가 기차바위와 수락산 정상을 뒤돌아보고서

▼ 가던 발걸음을 계속 이어가면 도정봉에 도착한다

▼ 도정봉 정상석 앞에서 도정봉과 607.9봉(기차바위), 수락산

▼ 멀리 보이는 용문산

▼ 그리고 불곡산 우측으로 펼쳐지는 한북정맥과 그 너머의 산줄기 모습을 보는 즐거움을 접고

▼ 앞쪽으로 보이는 동막봉을 향해 내려간다

▼ 계단을 내려가면

▼ 쌍암사와 만가대 분기점인 사거리가 나오고

▼ 동막봉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잠시 멈추어 서서 조금 전 내려온 도정봉을 보았다

▼ 다시 가던 발걸음을 옮겨 도착한 동막봉에는 비닐로 만들어진 간이매점이 있고

▼ 이정표에는 동막봉이라 표기되어 있다

▼ 오늘은 좌측 약수터 방향이 아닌 우측 회룡역 방향의 산줄기로 내려가려 한다

▼ 동막봉에서 200m 내려선 지점의 이정표가 가리키는 대로 회룡역 방향인 직진길로 내려가면

▼ 짧은 밧줄이 내려진 바위지대가 나오고

▼ 십여 분 후 삼각점[성동 407]이 매설된 △293.6봉에 이른다

▼ 고도가 낮아지는 만큼 완만해지는 산길에 만나는 '현위치 : 신곡능선' 이정표에는 동막골초소까지 600m라 하며

▼ 직진하는 산길을 따라 200.3봉에 도착하면

▼ 동막골을 향한 마지막 내리막길이 시작된다

▼ 장암나들목을 지나는 차량들의 소음 소리에 조용하던 산길의 정적이 깨지는가 싶었는데

▼ 드디어 동막골의 사방댐을 만나면서 산길이 끝난다

▼ 내려왔던 길을 뒤돌아보았고

▼ 약수터 방향으로 보이는 사방댐이며

▼ 말라버린 건천을 건너 장암나들목으로 가기 전 좌측편 지나온 길과 우측편 약수터 방향의 산길을 뒤돌아보았다

▼ 장암나들목의 지하도로 통과하면

▼ 앞쪽으로 장암더샵포레스트 아파트와 장암주공2단지 아파트가 보인다

▼ 저 앞의 두 아파트 앞 삼거리에서 장암더샵포레스트 아파트 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 직진하면 장암동아 아파트를 지나

▼ 롯데마트 앞 삼거리에 이르고

▼ 횡단보도를 건너 중랑천과 잠시 나란히 걸어가다가

▼ 중랑천 인도교로 중랑천을 건너면서 롯데마트 방향으로 뒤돌아보았다

▼ 중랑천에 찾아온 청둥오리(?)들

▼ 중랑천 인도교가 끝나는 지점에서 호원우성3차 아파트 우측길로 진행하면

▼ 잠시 후 지하철 1호선 회룡역이 보인다

▼ 횡단보도를 건너 회룡역에 도착하여 트랭글 앱을 종료하면서 산행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