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산행

[2020-12-26] 울진 응봉산 산행 사진(2/2)

울진 응봉산 산행 사진(2/2)

[산행 일시] 2020. 12. 26(토) 10:53~18:00(7시간 7분 // 산행시간 : 5시간 25분 / 휴식시간 : 1시간 42분)

[날       씨] 맑음

[산행 인원] 김창주·두점민, 이미자, 조한근, 성봉현

[산행 시간] 등산로 입구(산불감시초소/덕구온천콘도 주차장 윗편, 10:53) → 모랫재(11:28) → 제1헬기장(11:56)

→ 응봉산 주등산로 제7지점(12:15~12:29) → 제2헬기장(13:19~13:22) → 응봉산(△, 13:58~15:02)

→ 전망대(15:36~15:41) → 13교량 포스교(16:24) → 원탕(16:39~16:56) → 효자샘(신선샘, 17:09)

→ 등산로 분기점(17:23) → 덕구온천콘도 주차장(18:00)

[산행 사진]

▼ 전망대에서 용소폭포 방향의 바위벽 등 계곡 풍경을 잠시 살펴본 후

▼ 원탕 방향으로 내려가면 바로 '주등산로 제19지점'을 만난다

▼ 한 뿌리에서 자란 듯한데 서로 부등켜안고 있는 소나무들

▼ 동해 바닷물은 미세 먼지로 묻혀 버린 것인지 안 보이고

▼ 오름길과 마찬가지로 좌측으로 급경사를 이루는 능선 마루를 따라 하산을 한다

▼ 내려가는 경사도가 조금씩 더 가팔러지고

▼ 이제 급경사길을 내려가라 한다

▼ 지그재그로 내려가는 산길은 보기와는 달리 그닥 가파르질 않고

▼ 안부같지 않은 지점까지 내려선 후

▼ 살짝 올라서서 다시금 좌측 아래로 보이는 나무 계단 쪽으로 내려가야 한다

▼ 이제 경사진 내리막길의 마지막을 향해 내려가는 중으로

▼ '13교량 포스교'가 아래에 보인다

▼ '13교량 포스교'를 건너와 뒤돌아본 모습 - 덕구온천콘도까지 가다가 만나는 다리마다 모두 다른 이름이 있다

▼ 계곡을 따라 내려가는 산길이라 그런지 아직도 좌측은 급한 경사지이다

▼ 이제 계곡과 엇비슷한 높이까지 내려왔고

▼ 계곡을 보니 겨울철이라 그런지 건천으로 바뀌었다

▼ 눈이 내렸을 때에는 조심해야 하는 산길이 연속되는데

▼ 이제 원탕이 저 앞이다 - 이곳에서 우측편 시멘트 길을 따라 산신각에서 계곡물을 건너야 하는 것을

▼ 우리는 좌측편으로 건너 진행하다 보니 철제 울타리를 넘어 원탕에 도착해서 건너편 산신각을 보았다

▼ 미지근한 온천수가 흐르는 발 모양의 족욕탕

▼ 원탕 안내문

▼ 족욕탕을 뒤돌아본 후

▼ 원탕의 온천수를 덕구온천으로 흘려보내는 온수관 중간에 인위적으로 만든 용출수 분수대를 지나면

▼ '12교량 장제이교'를 건너게 된다

▼ 완만한 산길을 따라 오 분여 걸어가면 육각형의 정자가 나오며

▼ 정자 앞의 자동강우 경보시설

▼ '11교량 도모에가와교'를 보면서

▼ 효자샘(신선샘)을 지나

▼ 11교량을 건너니 민원긴급전화가 보인다 - 원탕부터 덕구온천콘도 주차장까지 여럿 설치되어 있다

▼ 시간이 늦어지면서 광량이 모잘라 사진기의 셔터 속도가 느려져 초점이 흐려지기 시작한다

▼ 연리지(連理枝)

▼ 산불감시초소가 있는 등산로 입구에서 출발하여 만나는 모랫재로 이어지는 안내도 상의 '등산로 분기점'의 이정표

▼ 우리는 원점회귀가 아닌 덕구온천 방향으로 직진하여 '10교량 트리니티교'를 건넌다

▼ '9교량 청운교∙백운교'를 내려가서 아랫편의 '8교량 취향교'를 건너니 산길이 어둠에 묻혀

▼ '1교량 금문교'를 건넌 후 덕구온천콘도 건물을 마지막으로 촬영하면서 산행을 끝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