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산행

[2020-12-26] 울진 응봉산 산행 사진(1/2)

울진 응봉산 산행 사진(1/2)

[산행 일시] 2020. 12. 26(토) 10:53~18:00(7시간 7분 // 산행시간 : 5시간 25분 / 휴식시간 : 1시간 42분)

[날       씨] 맑음

[산행 인원] 김창주·두점민, 이미자, 조한근, 성봉현

[산행 시간] 등산로 입구(산불감시초소/덕구온천콘도 주차장 윗편, 10:53) → 모랫재(11:28) → 제1헬기장(11:56)

→ 응봉산 주등산로 제7지점(12:15~12:29) → 제2헬기장(13:19~13:22) → 응봉산(△, 13:58~15:02)

→ 전망대(15:36~15:41) → 13교량 포스교(16:24) → 원탕(16:39~16:56) → 효자샘(신선샘, 17:09)

→ 등산로 분기점(17:23) → 덕구온천콘도 주차장(18:00)

[산행 사진]

▼ 덕구온천콘도 주차장에서 도로따라 약 500m 정도 윗편에 있는 '등산로 입구/산불감시초소' 앞이고

▼ 산불감시초소가 자리잡은 등산로 입구의 차량 통제기를 지나 응봉산을 향해 산행을 시작한다

▼ 완만한 오름길이지만 계단 형태로 정비된 산길이고

▼ 거북이 걸음걸이로 가는 발걸음은 이십여 분이 지나서 '현위치 01' 위치 표지판과

▼ 맞은편의 정상까지 4670m 남았다는 표석을 만난다

▼ 설렁설렁 가다 보니 '현위치 02' 표지판이 있는 곳에 이르는데

▼ 응봉산 등산로 안내판에 모랫재라고 표기된 지점이다

▼ 좌측으로 보이는 응봉산에서 하산할 온정골 계곡능선과 나란히 흘러가는 가파른 산등성이의 좌사면으로 우회하다가

▼ 잠시 완만해지는 듯한 곳을 지나면

▼ 등산로 안내도 상의 제1헬기장에 이른다

▼ 제1헬기장에서 일 분여 거리에 있는 '자동우량 경보시설'을 지나자마자

▼ 응봉산 주등산로 제5지점 안내판을 만나고

▼ 좌우로 완만하게 떨어지는 산등성이 능선길을 지나

▼ 좌측으로 급경사를 보이는 능선에서 응봉산을 보면서 잠시 쉬었다 간다

▼ 잠시 후 주등산로 제7지점 안내판을 지나

▼ 십여 분 후 제8지점 위치 표지판이 나오고

▼ 짧은 바윗길을 지나 만나는 나무계단

▼ 그리고 다시 좌측으로 급경사를 이루는 능선길은

▼ 산등성이의 좌사면으로 이어가라 한다(지나온 방향으로 뒤돌아본 모습)

▼ 등산로 입구에서 출발한지 두어 시간 될 때 주등산로 제9지점(↑정상 1820M)을 통과하고

▼ 이십여 분을 더 올라 제2헬기장에 도착한다

▼ 잠시 후 주등산로 제11지점을 지나고

▼ 십여 분 후 제12지점을 통과한다

▼ 좌측으로 보이는 응봉산 정상부

▼ 이제 정상까지 320m 남았다는 표석이 서 있는 제13지점 위치표시판을 만나고

▼ 제14지점 위치표시판을 지나면

▼ 응봉산 정상이 지척이다

▼ 응봉산(△998.5m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산 128-63)

▼ 제3용소 방향으로 살짝 내려선 곳에서 바람을 피해 점심을 먹고

▼ 덕구온천 방향으로 하산하기 위해 응봉산 정상부로 다시 올라서서

▼ 응봉산 삼각점[11 재설 / 78.6 건설부] - 안내문에는 [장성12]로 표기되어 있다

▼ 정상석을 다시 한번 더 보고

▼ 우측편으로 있는 낙동정맥 산줄기를 보지만 미세 먼지 때문인지 분간이 힘들다

▼ 원탕/덕구온천을 향해 내려가는 길

▼ 울진읍내 너머의 바다는 어디로 놀러 갔을까 - 맑은 날임에도 불구하고 조망이 막힌다

▼ 아쉬움에 정상석을 다시 보고

▼ 원탕을 향해 내려가면서 올라왔던 능선을 보았다

▼ 주등산로 제18지점 - 하산 방향

▼ 주등산로 제18지점 - 응봉산 정상 방향

▼ 그리고 십삼 분 정도 내려가서 만난 전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