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팀 합동 산행

[2015-04-26] 대구팀 합동산행-17_함양 황석산 산행사진(2/2)

[대구팀 합동산행] 함양 황석산 산행사진(2/2)

[산행일시] 2015.04.26(일) 10:45~16:10(5시간 25분)

[날       씨] 맑음 / 미세먼지로 원거리 조망 불량

[산행인원] 11명(서울팀 3명, 대구팀 8명)

[산행시간] 우전마을 사방댐(10:45) → 피바위(11:04~11:08) → 황석산성(11:34~11:37) → 황석산(12:28~12:36)

→ 황석산성(12:48~13:32) → 거망산-장자벌 갈림길(14:40~14:59) → 청량사(15:59) → 장자벌(16:10)

[산행사진]

▼ 거망산 방향으로 가면서 뒤돌아 본 한국판 마터호른 같은 황석산의 자태

▼ 자기보다 작은 돌 위에 얹혀진 바위를 밀어 올리면 넘어질 듯 한데...

▼ 선두는 벌써 거북바위에 올랐다

▼ 가는 발걸음을 자꾸만 잡는 황석산의 모습

▼ 황석산 정상에 오르면서 보았을 때와는 달리 조금은 거북이처럼 보인다

▼ 모두들 여기 보세요, 김~치~

▼ 저 멀리 지리산의 천왕봉에서 반야봉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이 보이지만 사진기 렌즈의 한계로 구별이 되질 않는다

▼ 남서쪽으로 보이는 산줄기

▼ 그리고 북쪽 방향으로는 2013년에 산행하였던 금원산에서 기백산으로 연결되는 산줄기가 보인다

▼ 황석산 정상에 이르기 전에 본 거망산~황석산 북봉~황석산~금원산~기백산

▼ 황석산 북봉은 암릉지대로 우회하라 한다

▼ 우리도 안전을 위해 좌사면으로 우회한다

▼ 황석산 북봉과 저 멀리 보이는 거망산

▼ 밑에서 올려다 보는 북봉의 자태

▼ 이제 거망산 쪽에서 오면 만나는 안내문을 지나고

▼ 육산의 모습으로 돌아온 산길은 산죽지대를 지난다

▼ 거망산과 장자벌로 분기되는 삼거리에서 휴식을 한다

▼ 거망산으로 가려던 계획을 접고 장자벌 입구 방향으로 내려간다

▼ 진달래가 가는 봄을 아쉬워하는 듯

▼ 안부로 내려서면 또 갈림길이 나오는데

▼ 장자벌 입구로 내려가면

▼ 황석산 자락에서 뜬금없이 '덕유산 청량사'라고 하니 처음에는 이해가 되질 않았는데

▼ 사찰 내 작은 연못에도 거북바위(?)가 보인다

▼ 사찰의 차량 진출입로를 따라 하산을 계속한다

▼ 황석산 등산안내도에는 표시되질 않았지만 그러고 보니 황석산의 북쪽에는 덕유산이 인접하고 있다

▼ 장자벌교에서 본 지우천이다

▼ 산행이 끝나는 곳의 17번 국지도

▼ 버스 정류장과 버스 운행시간표

▼ 산행을 끝내고 거창군 위천면의 수승대(백제 사신을 신라로 보낼 때 송별했던 곳이라 한다)을 관람한다

▼ 관광 안내도의 구연서원인 듯

▼ 거북바위

▼ 요수정으로 연결되는 구연교

▼ 수승대 앞으로 흐르는 거창위천

▼ 요수정

▼ 요수기념비를 못찾은 것인지 보질 못했다

▼ 저 어린애도 강태공처럼 시간을 낚고 있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