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맥 산행 (진행 중)/한남정맥의 지맥

[2013-09-07] 한남검단지맥 2구간(이배재 → 안창모루) 산행사진

한남검단지맥 2구간(이배재 → 안창모루) 산행사진

[산행일시] 2013.09.07(토) 07:27~18:08(10시간 41분)

[날       씨] 맑음

[산행시간] 이배재(07:27) → 망덕산(왕기봉, 07:58~08:05) → 검단산(08:31~08:35) → 지화문(남한산성 남문, 09:05~09:08)

→ 제3암문(봉암성 암문, 10:38~11:38, 58분간 헛걸음) → 은고개(12:48~13:40)

→ △595.4봉(용마산, 14:52~15:02) → 두리봉(고추봉, 15:36~15:46) → 검단산(16:30~16:40)

→ △293봉(17:33) → 안창모루(17:54) → 애니메이션고교(18:08)

[산행사진]

▼ 이배재

▼ 성남시 너머로 멀리 구름에 흐릿하게 가려 관악산

▼ 이배재고개 정상' 이정목

▼ 망덕산(왕기봉) - 등산객이 보이는 곳

▼ 검단산 가는 길목에 있는 만수천(샘)

▼ 검단산 정상석이 세워진 헬기장 - 뒤편에 보이는 시설물은 'kt 검단산중계소'의 안테나

▼ 좌측 가드레일이 끝나는 지점 쪽에서 올라왔다

▼ 좌측 아래편은 검단산을 우회하여 만나는 산길

▼ 산불감시초소 제7호 건물

▼ 남한산성 제1남옹성

▼ 육각정에서 우측으로 올라선 후 내려다 본 모습

▼ 청량산 너머로 멀리 보이는 북한산

▼ 제1남옹성 안내문

▼ 제1남옹성터와 뒤로 보이는 검단산

▼ 제1남옹성과 연결된 내성

▼ 성곽을 따라 좌측으로 내려가는 중

▼ 지화문(남문)

▼ 남문을 통과하여 성 내부로 들어서서 성곽을 따라 걷는 중

▼ 정비 중인 영춘정

▼ 제6암문인 서암문

▼ 수어장대

▼ 우익문(서문)

▼ 연주봉옹성

▼ 제5암문(연주봉옹성 암문)

▼ 은고개를 지나 만나는 용마산과 두리봉

▼ 성곽을 계속 따른다

▼ 성곽 바깥쪽으로도 산책로가 있다

▼ 전승문(북문)

▼ 지나온 검단산과 남한산성 성곽

▼ 제4암문(북암문)과 제2군포터 - 군포는 성을 지키기 위한 초소 건물임

▼ 제3암문(봉암성 암문)

▼ 제3암문을 통해 성 바깥으로 나가면 만나는 이정표

- 이정표에 가야 할 길의 표시가 있건만 그것도 모른 채 제2암문 방향으로 진행하였다

▼ 다시 성 내부로 들어와 가야 할 길을 보고 있건만 여전히 모르고 있다

▼ 여장 원형이 있는 곳 앞의 동장대터 안내판

▼ 여장 원형이 보존된 성곽 - 사진 우측 하단에 동장대터 안내판이 있다

▼ 여장 복원지점에서 △522봉을 바라보면서도 가야 할 길인 줄 몰랐으니 정신줄을 놓았던 듯하다

▼ 근 한 시간여 헛걸음을 하고서 제3암문을 통해 외성으로 나와 벌봉 갈림길의 이정표를 만났다 - 마룻금은 직진한다

▼ 위 갈림길에서 직진하면 만나는 외동장터

▼ 외동장터를 지나 엄미리 방향으로 가면서 뒤돌아 본 △522봉의 삼각점

▼ 은고개와 한봉 갈림길 - 사진 좌측의 성곽을 넘어 내려간다

▼ 이정표 앞에서 좌측으로 90도 방향을 바꾸어 내려온 후 뒤돌아 본 모습

▼ △303봉

▼ 43번 국도 은고개

▼ 은고개에서 우측으로 도로를 따라 내려오다가 만나는 음식점

▼ 사진 우측편의 은고개가든 앞에서 좌측 지하통로로 진행한다

▼ 43번 국도의 지하통로를 통과한 후 뒤돌아 본 모습

▼ 그리고 가야 할 방향 - 굴다리낚시터 방향으로 진행

▼ 35번 고속국도인 중부고속도로를 횡단하는 지하통로

▼ 그리고 바로 만나는 제2중부고속도로를 횡단하는 지하통로

▼ 제2중부고속도로를 통과한 후 뒤돌아 본 모습

▼ 240능선으로 이어지는 마룻금 가는 길이 막히어 낚시터 방향으로 오른다

▼ 굴다리낚시터를 지나면

▼ 죽림원 입구가 나오고

▼ 좌측길로 진행하면 마룻금으로 복귀하는 갈림길이 나온다

▼ 은고개에서 우회하다가 240능선 구릉을 내려와 만나는 안부에 이르는데 낚시터로 우회한 이유가 있었다

▼ 안내문 뒤의 240능선 구릉으로 오르는 길목에는 윤형철망이 길을 막고 있다

▼ 380능선 안부에 도착

▼ 좌측으로 마룻금을 따르면 만나는 △595.4봉(용마산)

▼ 경안천 너머로 한남앵자지맥의 해협산과 정암산이 보이고 그 너머 멀리 하늘선을 그리는 용문산도 보인다

▼ 두리봉(고추봉)

▼ 검단산 바로 전에 있는 작은 헬기장

▼ 검단산

▼ 두물머리(양수)와 멀리 하늘선을 그리는 용문산, 중미산 ...

▼ S자를 그리는 중부고속도로와 하남시 방향

▼ 587봉 전망대와 검단산

▼ 587봉을 내려오면 만나는 '애니메이션고' 방향 이정목

- 이곳에서 직진하지 말고 애니메이션고교 방향으로 가는 것이 편하다

▼ 창모루마을과 애니메이션고교 갈림길(△293봉 바로 아래이다)

▼ 애니메이션고교 분기점에서 올라서면 바로 △293봉이다

▼ 창모루마을 내려가는 길

▼ 안창모루 마을

▼ 안창모루로 내려오면 만나는 날머리 - 좌측으로 도로따라 가면 애니메이션고교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