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둘레길)/부산 갈맷길

[2024-04-27] 갈맷길 9코스 2구간(이곡마을 → 기장군청) 탐방 사진

갈맷길 9코스 2구간(이곡마을 → 기장군청)  탐방 사진

[탐방 일시]  2024.04.27(토) 12:50~15:51(3시간 1분 // 구간 : 2시간 37분 / 휴식 : 0시간 18분 / 이탈 : 0시간 6분)

[날       씨]  맑음 / 초여름 더위

[인       원]  성봉현

[구간 시간]  이곡마을(12:50) → 임도(이곡~웅천지구, 13:10) → 편백나무 쉼터(13:35)

→ 이정표(일광산 정상 1.8km, 13:56) → 모연정(중간 인증대, 14:17~14:27)

→ 테마임도 관리초소(돌샘체육공원, 14:38~14:42) → 테마임도 관리초소(14:50)

→ '이진아파트' 버스 정류장 사거리(반송로, 15:13) → 중앙사거리(15:21)

→ 기장군청(15:43~15:45) → 기장역(15:51)

[탐방 사진]

▼ '이곡' 버스 정류장과 '이곡마을' 도보 인증대에서 바로 오른쪽의 테마임도 방향으로 진행하는 9-2구간 갈맷길에서

▼ 이곡마을회관을 보고

▼ 기장군청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옮긴다

▼ 완만하게 오르는 시멘트 포장도로는

▼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만나는데

▼ 그림처럼 왼쪽으로 내려가 고속도로 하부 통로(울산-334)로 지난다

▼ 하부 통로를 통과하여 올라가다가 뒤돌아본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기장철마IC 방향)

▼ 잠시 후 만나는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 그리고 바로 오른쪽 길로 진행한다

▼ 이제부터 숲길이 시작되고

▼ 좁은 숲길을 지나면 임도(이곡-웅천지구)를 만난다

▼ '이곡리' 이정표가 있는 삼거리를 지나면

▼ 이런 이정표의 곰내로지점과 두화지점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0.5km 간격으로 계속 나타난다

▼ 임도에는 중간중간 쉬었다 가라는 듯 의자가 드문드문 보이고

▼ 이곡리에서 용천리 간 도로의 고가육교도 만난다

▼ 고가육교에서 이곡마을 방향으로 본 모습이고

▼ 조금만 더 걸어가면 편백나무 휴양림이라 적힌 안내문이 있는 쉼터에 이른다

▼ 9-1구간이 도로를 따르는 구간이었다면 지금 걷고 있는 9-2구간은 숲길이라고 해도 될 듯하다

▼ 쉼터와

▼ 작은 못이 있는 사각정자를 지나니

▼ 오른쪽으로 동백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한참 동안 이어진다

▼ 시멘트 고갯마루를 넘어가는 갈맷길은

▼ 왼쪽 길은 일광산 정상(1.8km) 방향이라는 이정표가 있는 곳을 지난다

▼ 임도 오른쪽으로 보이는 골프장을 지나 운동 기구가 있는 사각정자 쉼터를 지나면

- 사각정자 기둥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하면 [관리번호 : 일광산-093, 현재위치 : 제1코스 (17) 기장읍 만화리 산59 …]

▼ 9-2구간 중간 인증대가 있는 모연정에 도착한다

▼ 모연정에서 내려와 기장군청으로 가다가 뒤돌아본 모연정이고

▼ 백두사 방향으로 갈라지는 이곳 삼거리에서 오른쪽 돌샘체육공원 방향으로 내려가면

▼ 사각정자를 지나

▼ 기장 '산악자전거 경기코스(2002 제14회 부산 아시아 경기대회)' 안내문 뒤로 산악자전거 길이 보인다

▼ 그리고 바로 아래 '테마임도/트레킹숲길 관리초소'가 있다

▼ 이곳을 돌샘이라 하나보다

▼ 돌샘체육공원

▼ 잠시 후 '일광산 웰빙 건강 코스'라 음각된 표석 앞에서 오른쪽으로 계속 내려가는 임도는

▼ 내려가다가 임도 표석을 뒤돌아보았다

▼ 철망문이 있는 곳에서 왼쪽 출입문으로 나가면 관리초소가 있고

▼ 바로 그 아래 만화정이 있다

▼ 산악자전거 경기장의 다운힐 코스 결승점 근방인 듯하고

▼ 그늘진 숲길을 따라 내려가면

▼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 하부를 지나

▼ 일광산 테마임도 주차장에 도착한다

▼ 앞쪽으로 보이는 오르막 길을 올라서서

▼ 일광산 테마임도 주차장을 뒤돌아보았고

▼ 이진테마빌 아파트 101동 끝지점에서

▼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내려가면 남산어린이공원이 있다

▼ 조금 더 내려가면 반송로에 이르고

▼ 아래쪽 횡단보도에서 도로를 건너면 '이진아파트' 버스 정류장에 도착한다 - 사거리 방향으로 뒤돌아본 모습

▼ 이제 반송로 도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 앞쪽으로 보이는 중앙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내려간다

▼ '대진로얄타운' 버스 정류장 앞에서 반대편 인도로 건넌 후 계속 직진하면

▼ 차도 건너편으로 기장읍성이 보이는 고갯마루 사거리에 이르고

▼ 왼쪽 인도를 따라 쭉 내려가면 새마을어린이공원 앞의 하천 다리에 도착한다

▼ 서부천에서 먹이 사냥 활동을 하고 있는 왜가리와

▼ 한가롭게 쉬고 있는 청둥오리 암컷을 보았다

▼ 하천의 데크 길을 따라 잠시 걸어가다가 끝지점의 다리로 건너

▼ 동해선 철로를 하부 통로로 지나 올라가면

▼ 청솔수변공원이다

▼ 데크 길을 따라 조금만 가다가 차도 건너편으로 기장군청 건물이 보일 때 오른쪽 계단길로 올라가

▼ 횡단보도를 건너면

▼ 갈맷길 700리를 마무리하는 기장군청 도보 인증대가 나온다

▼ 기장군청 도보 인증대에서 조금 걸어가다가 만나는 횡단보도를 건너 자동차 타이어 매장이 있는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면

▼ '기장역 제2주차장'이 있고

▼ 오른쪽으로 기장역(코레일 동해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