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팀 합동 산행

[2019-04-28] 대구팀 합동산행-25_의령 한우산 → 산성산 산행사진(1/2)

[대구팀 합동산행-25] 의령 한우산 → 산성산 산행사진(1/2)

[산행일시] 2019.04.28(일) 10:56~15:00(4시간 4분)

[날       씨] 오전 흐림, 오후 맑음

[산행인원] 18명(서울팀 4명, 대구팀 14명)

[산행시간] 쇠목재(10:56) → 우봉지맥 분기점(11:27) → 한우정(11:47) → 한우산(12:00~12:52) → 찰비재(13:19)

→ 산성산(△, 13:52~14:02) → 외초재(14:33) → 벽계마을(15:00)

[산행사진]

▼ 1013번 지방도의 쇠목재(의령군 대의면과 가례면의 면계) - 가례면 방향으로 본 모습

▼ 쇠목재에서 한우산(한우정)으로 이어지는 도로

- 오늘은 제20회 한우산 철쭉제가 열리는 날이라 행사 관련 차량만 통행이 가능하다

▼ 가례면 방향으로 생태이동통로(?)를 지나 한우산으로 오르는 들머리이고

▼ 한우산으로 오르면서 자굴산 방향을 보았다

▼ 자굴산(△897m)

▼ 진양기맥(남강기맥)에서 분기되는 진양우봉지맥 능선 상의 풍력발전기들

▼ 764.7봉(진양우봉지맥 분기점)에서 본 한우산

▼ 진양우봉지맥 방향 그리고 풍력발전기들

▼ 철쭉꽃 너머 북동향으로 보이는 구릉들

▼ 산꾼들을 반겨주는 만개한 철쭉꽃

▼ 철쭉꽃의 사열을 받으며 걷는다

▼ 가던 발걸음을 잠시 멈추어 서서 뒤돌아 보는 자굴산

▼ 홍의송원사거리 이정표

▼ 한우산 설화원의 문지기 도깨비

▼ 철쭉꽃 너머로 보이는 한우정

▼ 한우정(寒雨亭)

▼ 의령군 제20회 한우산 철쭉제가 진행 중이고

▼ 한우산 방향으로 계단을 올라서다가 뒤돌아 본 한우정

▼ 쇠목재에서 한우정을 지나 가례면과 벽계마을로 이어지는 도로

▼ 한우산의 만개한 철쭉꽃

▼ 한우산 산행을 위해 출발했던 쇠목재(사진 중앙)와 우측의 자굴산 능선

▼ 그리고 한우정

▼ 한우산 정상이 저 앞이고

▼ 한우산에 이르니 산꾼들로 북적북적...

▼ 우리팀 인증사진

▼ 한우산에서 보는 동쪽 모습

▼ 한우산에서 보는 서쪽 모습

▼ 구름에 가려진 지리산 천왕봉(1,915m)과 중봉(1,874.6m)을 확대해 보고

▼ 한우산을 뒤로 하고 산성산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