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두대간∙정맥 자료

[진선출판사] 백두대간 수첩

진선출판사에서 [백두대간 수첩](A5/160쪽)이라는 안내서가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실물을 보지 못해서 평가를 할 수는 없지만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므로

백두대간을 준비중이신 산님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출판사에서 인터넷에 게재한 내용입니다.

 

 

===============================================================================================

 

 

신간 『백두대간 수첩』출간안내

백두대간 종주를 위한 정보와 지도가 모두 수록된 『백두대간 수첩』이 나왔습니다.

책 한 권으로 대간 종주 준비를 마칠 수 있고, 배낭에 넣고 다니면서 참고할 수 있는 핸드북입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백두대간 실전 종주 정보집
- 48개 상세도와 24개 개념도에 대간의 문화, 지리 정보 담아

『백두대간 수첩』은 백두대간 종주자나 종주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종주하도록 안내한 가이드북이다.

실제로 백두대간을 종주하며 모은 생생한 정보를 담았으며,

종주에 필요한 산행 지리 정보를 24개 구간 개념도와 48개 소구간 지도에 상세히 수록했다.

한 손에 쥘 수 있는 핸드북 크기로 배낭이나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면서 산행 중 언제 어디서나 쉽게 펴볼 수 있다.

또 각 소구간 별로 종주 일지를 수록하여, 기록을 통해 나만의 백두대간 종주 수첩을 만들 수 있다.

『백두대간 수첩』을 주머니 속에 넣고 백두대간 마루금을 한 걸음씩 밟아보자.

● 내용
- 종주 실전 정보만을 담은 72개 상세도
백두대간을 24개 구간으로 나누고, 구간별 개념도에는 대간 주변의 유적지와 문화재, 고개 정보를 수록했다.

각 구간을 세분화 한 48개 소구간 개념도에는 대간의 지형적 특징을 고려하여

종주 시 참조해야 할 갈림길과 샘터, 탈출로, 위험구간을 표기했다.

또한 산행 소요 시간과 출입 통제 구간을 기재하여 종주 시 도움이 되도록 했다.

- 구간의 특징 설명 및 교통, 숙박, 별미 정보
각 구간의 특징과 종주 요령, 식수나 대피소 정보 등

종주 전 꼭 알아 두어야 할 개괄적인 정보를 백두대간 조망 사진과 함께 담았다.

자가운전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한 들머리 접근법, 백두대간 근처의 숙박시설

그리고 별미집의 맛깔스런 음식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 종주의 체험과 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종주 일지
48개의 소구간마다 주요 경유지와 운행 시간, 느낌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종주 일지가 있어

『백두대간 수첩』외에 산행 수첩을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다.

중요한 정보만을 적을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으며,

특이사항을 기록할 수 있는 메모란이 마련되어 있어 자신만의 종주 일지를 만들 수 있다.

- 크기와 부피가 작고 가벼운 핸드북
『백두대간 수첩』은 주머니 속이나 배낭 헤드 부분에 넣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볼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핸드북이다.

배낭의 부피와 무게를 줄이기 위해 종주에 필요한 지도를 책에서 찢거나 복사해 사용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지도와 정보가 함께 담겨 있어 『백두대간 수첩』한 권이면 간편하게 약 680km의 남한 구간을 완주할 수 있다.

● 지은이 소개

최선웅
1969년 국내 최초의 산악전문지인 월간 <등산>(현재의 월간 ‘산’)을 창간했다.

1974년 지도 제작에 입문해 현재 (주)매핑코리아 대표이사이다.

한국산악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한국산악동지회 감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전국 200산 등산지도》, 《신 한국 관광》 등이 있으며 월간 <산>에 ‘지도 이야기’ 칼럼을 연재 중이다.

민병준
대학시절 전문 등반을 시작해 1993년 <사람과 山>에 입사했으며

1997년 파키스탄 히말라야의 낭가파르밧(8,125m)을 등반했다.

<사람과 山>과 편집장을 거쳐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며 꾸준히 백두대간 주변의 문화유산을 답사하고 있다.

저서로는 《백두대간 가는 길》, 《한국의 아름다운 강》, 《한국의 약수》 등이 있다.

- 가격 7,800원
- 50부 이상의 단체 주문 시 산악회 로고를 새겨 드립니다.
- 진선출판사 02-720-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