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常의 이야기

[2007-07-27]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2007-07-27]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지난 7월 휴가를 이용하여 찾았던 순천만의 사진으로 순천만에 관련된 안내문은 순천만 공식 홈페이지(http://www.suncheonbay.go.kr)에서 복사하였습니다.

순천만을 찾으시려면 갈대가 황금색으로 물들고 철새가 찾아오는 가을이 아름다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순천만은 2006년 1월 20일 연안습지로는 전국 최초로 람사협약에 등록하였다고 합니다.

 

람사협약

1971년 2월 2일 이란의 람사(Ramsar)에서 열린 국제회의 때 채택되어 1975년 12월에 발효되었다. 람사조약이라고도 하며 정식 명칭은 '물새서식지로서 특히 국제적으로 중요한 습지에 관한 협약(The Convention on Wetlands of International Importance, especially as Waterfowl Habitat)'이다.

 

우리나라는 1997년 7월 28일에 101번째로 가입하였다. 가맹국은 철새의 중계지나 번식지가 되는 물가의 습지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가맹할 때는 국제적으로 중요한 습지를 1개소 이상 보호지로서 지정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강원도 양구군 대암산 용늪을 신청하여 지정되었다.

- 네이버 사전에서 인용

 

 

 

  ▼ 순천만 관광안내도

 

  ▼ 순천만 탐사선 선착장과 뒤로 보이는 용산

 

  ▼ 갯벌의 망둥어와 게 - 갯벌이 살아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 갯벌과 게의 삶터 흔적들

 

  ▼ 탐방로

 

  ▼ 용산 전망대로 가면서 내려다 본 탐사선 선착장과 탐방로

 

  ▼ 용산전망대 가는 길

 

  ▼ 황금색 갈대와 함께 석양의 노을 빛이 아름답다는 역S자형 순천만의 물줄기

 

  ▼ 물이 빠진 갯벌

 

  ▼ 용산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선착장

 

  ▼ 순천만 탐사선

 

  ▼ 갯벌에서 휴식하고 있는 갈매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