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산행

[2022-06-19] 보문산→안산(보만식계 1/3) 산행 사진(1/3)

보문산→안산(보만식계 1/3) 산행 사진(1/3)

[산행 일시]  2022. 06. 19(일) 10:07~18:01(7시간 54분 // 산행시간 : 6시간 46분 / 휴식시간 : 1시간 8분)

[날       씨]  흐림 / 맑음

[산행 인원]  성봉현

[산행 시간]  보문산공원(버스 종점, 10:07) → 대전아쿠아리움(10:11) → 보문산(보문정/시루봉, 10:55~11:05)

→ 임도(행복숲길(순환), 11:31) → 259봉(11:50) → 오도산(12:09~12:30) → 375봉(13:06)

→ 금동고개(13:40~13:43) → △468.4봉(14:22) → 474.4봉(14:37~14;47) → 떡갈봉(15:02~15:05)

→ △490.5봉(15:15~15:17) → 436.9봉(15:57~16:09) → 379.2봉(16:31~16:46)

→ 410능선 구릉(만인산 2.6km, 17:16) → 안산(17:27) → 먹티고개(17:41~17:44) → 가목정마을(18:01)

[산행 사진]

▼ 802번 버스 종점이자 회차 지점인 '보문산공원' 버스 정류장 - 오른쪽으로 나와 도로로 올라와서 내려다본 풍경

▼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 대전아쿠아리움을 지나

▼ 도로 한편에 나무데크로 정비된 오르막길을 걸어간다

▼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남침으로 시작된 전쟁에서 낙동강 방어선 구축의 토대가 되었다는 대전지구 전승비

▼ 왼쪽의 보문사 입구를 지나 올라가는 길은

▼ 숲속공연장 방향으로 진행한다

▼ 살며시 올라가면 저 앞쪽에 숲속공연장이 보이고

▼ 숲속공연장을 지나 만나는 갈림길에서 시루봉 방향이 아닌 보문산성 방향의 나무 계단으로 올라간다

▼ 보문산성 방향의 계단길

▼ 계단길이 끝나는가 싶으면 또 만나는 계단길

▼ 그리고 종합안내도도 나오고

▼ 이곳 삼거리에서 0.35km 남았다는 시루봉 방향으로 좌직진한다

▼ 또 저 앞쪽으로 계단이 보이고

▼ 그 계단길이 끝나면서 보문정이 있는 보문산의 정상인 시루봉(457m)에 도착한다

▼ 보만식계에서 제일 높은 식장산이 앞쪽으로 보이는데

▼ 왼쪽으로 어딘가에 있을 계족산을 찾아보지만 모르겠다

▼ 보문정의 왼쪽으로 내려가는 산길은

▼ 헬기장을 지나고

▼ 오도산까지 2.5km 남았다는 이정표가 서 있는 삼거리에 이른다

▼ 오도산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이사동전망대가 나오는데

▼ 전망이 좋은 곳이다

▼ 다시 몇 걸음 되돌아나와 왼쪽의 오도산 방향으로 내려가는데

▼ 이곳도 계단길이다

▼ 오도산을 향해 내려가다가 멈추어 서서 뒤돌아본 모습

▼ 번호를 알 수 없는 송전탑을 지나

▼ 조금만 더 내려가면 임도가 나온다

▼ 오도산 방향은 임도를 가로질러 내려가는데 걸음을 멈추고 시루봉 방향을 한번 보고서

▼ 멈춘 발걸음을 다시 움직인다

▼ 154kV 신옥천~서대전 T/L No.67 송전 철탑을 지나면

▼ 또 계단길이다

▼ 이사동과 구완동 버스 종점으로 내려갈 수 있는 안부 사거리의 이정표는

▼ 보문정이 있던 보문산의 정상인 시루봉에서 걸어왔던 산길은 대전둘레산길 1구간이라고 알려주고 있다

▼ 계단길로 내려왔으니 다시 계단길로 올라가면 259봉 삼거리를 만나고

▼ 오도산을 향해 살짝 내려간 안부는 지형도에 지명이 없지만 이곳이 절고개다

▼ 이런 이정표가 세워져 있다

▼ 안부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의 구완터널 상단부를 지나는 오르막 계단길이고

▼ 계단길이 끝나는 능선에서 만나는 이정표에는

▼ 오도산이 90m(0.09km) 남았다고 하는데

▼ 90m가 아니라 바로 올라서자마자 만나는 구릉이 지형도 상 오도산(337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