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팀 합동 산행

[2017-10-22] 대구팀 합동산행-22_수락산 산행사진(2/2)

[대구팀 합동산행-22] 수락산 산행사진(2/2)

[산행일시] 2017.10.22(일) 10:03~15:40(5시간 37분)

[날       씨] 맑음 그리고 구름 많다가 다시 맑아짐

[산행인원] 13명(대구팀 11명, 서울팀 2명)

[산행시간] 덕릉고개(10:03) → 전망바위(△372.6m, 10:51~10:58) → 도솔봉(11:18~11:33))

→ 하강바위 인근(12:00~12:38) → 수락산(주봉, 13:32~13:42) → 홈통바위(기차바위, 13:51~14:05)

→ 안부 사거리(14:47) → 석림사 일주문(15:40)

[산행사진]

▼ 철모바위를 향해 계단길로 내려가

▼ 시선은 자꾸만 도솔봉 방향으로 끌린다

▼ 오손도손 모여 앉아 점심식사 중인 산꾼들을 지나

▼ 수락산 정상인 주봉에 오른다

▼ 역시나 정상에는 많은 산꾼들로

▼ 우리가 내려갈 석림사(좌중앙 하단의 청색지붕 건물)가 계곡 능선 상에 보인다

▼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든 숲길을 지나

▼ 군 벙커가 있는 구릉에 도착하고

▼ 기차바위라고도 불리는 홈통바위를 향해 내려가니

▼ 바윗길이라 정체되어 한참을 기다린 후 우리도 따라서 내려갈 수가 있었다

▼ 누구신가요 …

▼ 부산에서 온 산악회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내려가는 산길은

▼ 안부 사거리를 만나는데 부산팀 역시 우리와 같은 방향으로 진행한다

▼ 계곡능선을 따라 어느 정도 내려서면 수락산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과 만나서

▼ 석림사를 향해 계속 계곡능선을 따라 내려간다

▼ 나무다리를 건너

▼ 말라버린 계곡을 보면서 내려가는 산길은

▼ 제1쉼터 안내판이 있는 쉼터를 만난다

▼ 잠시 쉬었다가 다시 하산길을 따르면

▼ 석림사로 이어지는 다리를 건너게 되고

▼ 석림사의 모습을 발치에서만 바라본 후

▼ 시멘트로 포장된 도로를 따라

▼ 일주문에 도착함으로써 대구팀과의 22차 합동산행이 끝난다